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기록의 힘

키토 베이킹_5분 완성,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전자렌지식빵 본문

Cook/자취생 키토요리

키토 베이킹_5분 완성, 노밀가루 저탄수화물 전자렌지식빵

알쓸안나 2020. 10. 4. 17:09

안녕하세요? 저탄고지 키토 라이프를 지향하는 유노안나입니다:)

 

키토라이프를 지향하기 전 저는 어어어엄청난 빵순이였는데요 (지금도 변함 없음 ㅠ) 어느 지역을 가나 여행을 가나 빵집투어는 기본에, 빵으로 삼시세끼 가능하고, 밥 먹고 디저트 뿌시고, 밥은 배부른데 빵은 배부름을 잘 못 느끼는? 적고 나니 엄청 난 돼지런함+빵에 대한 짝사랑이네요 ㅋㅋㅋㅋ 제가 살이 찌게 된 주된 원인이죠 ㅠㅠ 바로 빵..! 탄수화물 덩어리인 것도 모자라 글루텐 폭탄이니 제 몸은 항상 붓기와 셀룰라이트로 가득했죠.

 

매번 기존의 다이어트가 실패했던 것도 빵때문이었어요. 참았던 빵이 항상 폭발해서 폭식으로 이어졌으니 말이죠. 빵을 멈출 수 없는 걸 제 의지 탓, 제 큰 위 탓으로 돌리며 자책하다가 결국 다이어트가 실패하는 악순환이었는데 사실 탄수화물이 탄수화물을 부르는, 제 탓이 아닌 호르몬 탓이라는 걸 이 키토 다이어트를 공부하게 되면서 알게 되었죠. 제가 잘못한게 아니란 걸..

 

 키토식단을 시작하고 나서도 빵에 대한 열망은 여전했어요. 하지만 인간은 반드시 길을 만들어내고야 만다고 하지 않습니까?? 검색해보니 많은 키토식단의 선구자분들이 빵 레시피들을 만들어놓으셨드라구요. 저는 주로 좋은엄니의 맛있는 저탄수 이야기 유튜브 영상을 많이 참고하고 있어요. 오늘 만든 식빵 레시피도 좋은 엄니꺼랍니당. 

 

제가 이전 레시피에서도 언급했듯이 키토 식단을 시작하면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어요. 생소한 식재료들이 많거든요. 아몬드가루, 차전자피, 코코넛가루, 아마씨가루, 코코넛 오일, MCT 오일 등등.. 

 

저는 개인적으로 차전자피의 흙맛을 극혐한답니다ㅠ 그래서 식빵 레시피가 나오면 차전자피가 있나 제일 먼저 확인하고 차전자피가 있으면 거르는 편이에요ㅠㅠ 이번 좋은 엄니 레시피 영상에서도 차전자피는 거르고, 제 입맛에 맞는 재료들로 구성된 레시피를 여러가지 시도해보고 제일 제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공유하려고 해요. 일단 영상 먼저 소개해드립니다!!

 

www.youtube.com/watch?v=VY5t-j7CWa4

재료

- 아몬드가루 50g

- 아마씨가루 35g

- 달걀 2개

- 베이킹소다 또는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만드는 방법이 엄청x100000 쉬워서 저는 샌드위치 만들 때 바로바로 빵을 만들어서 먹는답니당. 

 

1. 원하는 식빵 크기의 전자렌지 용기(웬만하면 건강을 생각해서 유리 용기 권장합니당)에 위의 재료들을 한꺼번에 다 넣어줘요. 포크로 잘 섞어줍니다. 가루류가 안 보일 때까지요. 

2. 잘 평평하게 반죽을 펴서 전자렌지에서 2분! 그러면 아래처럼 퐁신퐁신하게 부풀어 올라요. 

3. 제가 사용한 용기 기준으로 두껍게 두장 정도 분량이 나오더라구요. 세장으로 잘라보고 싶었으나 실패ㅠ 그래서 한끼당 두꺼운 식빵 1장 정도 먹습니다. 

이건 제가 이 식빵을 활용해서 구성한 끼니들이에요! 

 

주로 크림치즈를 발라먹구요, 아보카도스프레드나 당근라페도 올려먹어요. 주말 아침 브런치 메뉴로 딱이죵? ㅎㅎ

밀가루 안들어갔다고 말 안하면 정말 모르겠는 비주얼이죠? 아마씨가루가 완전 킥이에요. 아마씨가루도 호불호가 갈리는 재료라고 하던데 이해불가.. 너무 맛있어요! 전 식빵 레시피는 이거에 정착했답니다 ㅎㅎ 고소하고 향도 좋고 맛나요. 아마씨가루가 건강에도 좋으니까 일석이조네요. 

 

미리 만들어두면 다 먹어버리는 병이 있어서리.. 빵이 먹고 싶을 때 이 전자렌지빵을 만들어 먹어요. 준비시간까지 다 포함해서 5분 내로 다 만드니까 진짜 편리하고 쉬워요. 키토인분들이라면 이미 재료들이 다 있으실 것 같고, 노밀가루 레시피를 원하시는 분들도 아몬드가루랑 아마씨가루 사서 한번 드셔보시기 바랄게요. 속세빵 안 그리우실거에요